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정의연에서 말 못하는 사정이 얼마나 많은지 알면 기가 막힐겁니다 본문

정치

정의연에서 말 못하는 사정이 얼마나 많은지 알면 기가 막힐겁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5. 14. 17:20
반응형

위안부 피해 당하신 할머니들이야 셀 수 없이 많았죠. 무차별적이고 무작위였으니까요. 그중에 아예 그 사실을 가슴에 뭍고 사셨던 분들도 수두룩할 것이고, 그 중에 그나마 용기를 내신 할머니들이 정의연과 같이 행동을 했죠. 그런데요 위안부 피해 당하신 분들이 모두 다 일본의 만행을 전세계에 알리고 다시는 이런 끔찍한 일이 벌어지지 않아야 한다는 그 큰 대의에 모두 다 끝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려는 마음과 의지를 어떻게 유지 했겠어요?

 

정의연은 그런 역할을 한 겁니다. 사람인 이상 중간에 마음이 바뀔수도 있는 겁니다. 남들이야 자기일 아니니까 일본이 준 더러운돈 받지 말라고 하지만 이제 얼마남지 않은 여생 그 돈이라도 받아 편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생길수도 있구요, 늙고 병든 몸으로 이리저리 다니는것도 힘들고 지치기도 할 겁니다. 무려 30년입니다. 그 긴 세월 마음 약해진 순간이 한두번이었을까요? 일본놈들은 얼마나 또 많은 회유와 협박을 했을까요? 그렇다고 할머니들에게 무작정 다그칠 수도 없는 노릇이죠. 정의연이 그 새중간에서 애끓인적이 한 두번이었을까요?

 

마지막 남으신 이용수 할머니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하신 분의 말을 들어보면 이용수 할머니의 고집이 보통이 넘으신다고 합니다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할머니를 보좌해야 했던 그분의 입장이구요. 제가 들은 느낌은 그랬습니다. 우리 사회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에 대해 채무의식이 있죠. 그래서 최대한 예우를 갖춥니다. 90이 넘은 할머니는 그런것들이 유일한 낙이었던 것 같아요. 대통령이고 국무총리고 어떤 국회의원이나 지자체장이라도 이용수 할머니에게 다 예우를 갖춥니다. 실제로 여러 정치인들에게 연락하여 식사자리를 청하시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그런 할머니의 사회적 지위를 이용하여 자신의 입신양면을 노리는 인간들이 주변에 수두룩 하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최용상이구요. 대한민국에서 대통령과 국무총리실에 개인적으로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이 흔치 않죠.

 

지금은 이용수 할머니 혼자지만, 피해 할머니가 많이 생존해 계실때는 할머니 주변에 이런 인간들이 더 많았을 겁니다. 정의연이라고 그런 유혹의 손길이 없었을까요? 일본놈들은 또 얼마나 회유와 협박을 해댔을까요? 그렇게 수십번 마음이 약해지신 할머니들을 다독거리며 일본의 회유와 협박 그리고 주변에 할머니들을 이용하려는 무리들을 30년간 상대해 온 단체가 정의연이고 그 대표가 윤미향 당선자 였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윤당선자를 제거하려고 하는거구요.

 

이용수 할머니 욕하실 필요는 없어요. 사람은 누구나 그렇지 않습니까? 90이 넘으신 분입니다. 나이 들면 조그만거에도 섭섭하고, 주변사정에도 어둡게 마련입니다. 문제는 그걸 악의적으로  이용하려고 그 주변을 어슬렁대는 작자들이 문제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