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침펄토론' 홀드백-사과문 때문에 화났던 것…확대해석 말아달라" 침착맨, 트위치서 샌드박스 저격 대해 사과 방송 진행 본문

컬쳐

"'침펄토론' 홀드백-사과문 때문에 화났던 것…확대해석 말아달라" 침착맨, 트위치서 샌드박스 저격 대해 사과 방송 진행

hkjangkr 2020. 8. 10. 00:38
반응형

유튜버 침착맨(이말년, 본명 이병건)이 최근 샌드박스 저격에 대해 사과 방송을 진행했다.

침착맨은 9일 방송을 트위치 생방송을 통해 "마음이 너무 무겁고 편치 않다. 남을 미워하는 것에도 에너지가 너무 많이 든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왜 마음이 무거운가 생각해봤더니 유튜브, 뉴스, 기사 등 대중매체에서 와전을 시켜서 뒷광고 때문에 샌박에 일침이라고 묘사가 됐더라"면서 "그런 것 때문에 한 게 아니라, 제가 화났던 부분은 홀드백과 설명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설명이 됐다고 했던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근데 그 부분은 내가 며칠간 쉬면서 생각해봤는데, 내부적으로 불만 표시하고 굳이 공론화할 필요는 없지 않느냐"면서 "그동안 서로 주거니 받거니 했는데, 안 그래도 상황이 어려운 회사에 소속 스트리머인 사람이 내부적으로 표출하면 내 이야기를 안 들어줄 사람은 없다. 그 부분이 너무 죄송스럽고, 너무 주제넘게 사장님(이필성 대표이사)에게 회사 접으라 마라 했던 것 같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침착맨은 "여러분들이 샌드박스에 대한 신뢰를 잃어서 그런지 다 묶어서 욕하시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그건 논점에서 벗어난 것"이라면서 "심지어 이사갈 때도 인테리어 업체에서 도매인지 공장가로 받는데 그런 식으로 챙겨주기도 하고, 부동산 계약할 때 중개료도 신경써주셔서 제가 받은 것도 많다."면서 "제가 제발 연락하지 말아달라고 해서 샌박에서 연락온 것은 없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감사드리고, 혼자 말하다보니 흥분해서 욕하면서 회사에 트롤링 한 것 사과드린다"고 말을 이어갔다.

그는 잠시 말을 쉬었다가 "제가 트위터 때 이말년이 아니더라. 방송 끄고 나서 카페에서나 반응이 오겠네 했는데, 뉴스에 나오고 가세연에 나오고 하더라. 좀 더 어른스럽게 남들 상황도 생각하면서 행동하겠다"고 말하며 "방송 켜기 전에 해당 영상은 지웠다. 다른 담당자분들한테 월요일이 되면 사과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렇다고 해서 내가 납득이 안됐던 부분, 일처리가 부실했던 부분에 화가 나지 않았다는 건 아니"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어 시청자들과의 질의 응답을 이어갔는데, 그는 재계약과 관련해서 "이미 강 건넌 거 아닌가"라면서 "갤라쇼 부분이 침튜브에 올라오지 않았나. 그거 샌박에서 편집했던 걸로 안다. 근데 또 그걸 극찬하더라. 무능한 부분은 비판해도 되지만, 무능한 이미지가 있다고 해서 묶어서 욕하지는 말아줬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더불어 다른 MCN에 들어갈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현 소속사인 샌드박스와 이야기를 시작한 상황이 아니라면서 말을 아꼈다.

끝으로 그는 "의사소통 과정에 불만이 있었는데 내부적으로 말할 수 있는 걸 공론화 시켜서 죄송하다. 주제 넘게 폭언한 것과 확대 재생산 할만한 여지를 둔 부분도 죄송하다"면서 "다른 건 죄송하지 않다"고 말하며 방송을 잠시 종료한 뒤 하스스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침착맨은 지난 7일 주펄(주호민)과 함께 휴가를 간 와중에 야외 길가에서 방송을 켜고 '침펄토론 시즌2'의 홀드백과 관련해서 샌드박스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이 과정에서 샌드박스의 과거 논란들까지 재발굴되면서 샌드박스에 대한 비판이 이어진 바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