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무심코 했다가 배민 블랙리스트 올라 이용정지 당한다는 행동 후기 본문

리빙

무심코 했다가 배민 블랙리스트 올라 이용정지 당한다는 행동 후기

author.k 2021. 9. 3. 15:47
반응형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 배민 블랙리스트야’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파장을 낳고 있다.

 

 

글쓴이는 “최근 들어 배민으로 주문이 자꾸 안 됐다. 그래서 비도 많이 오고 코로나 4단계 되고 주문량이 많아져서 취소된 줄 알았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근데 어제는 자주 시켜먹는 집이 있는데 여러 번 거절 당했다. 그래서 점심 때라서 바쁜가 싶어서 포기하고 저녁 시간 전 5시 쯤에 미리 주문했다. 근데도 자꾸 주문 취소되길래 어플 오류났나 싶어서 전화했는데 안 받았다. 3번 정도 거니까 전화 받더라”라고 말했다.

 

그러나 음식점 사장이 하는 말에 글쓴이는 어안이 벙벙해졌다.

 

 

글쓴이는 “(사장님이) 자기 집에 시켜 먹지 말라고 했다. 왜냐고 물으니까 내가 매일 별 3개 줘서 자기들 평점 다 깎인다고 주문하지 말라는 거다. 손님은 그게 정당하다고 생각하고 소신껏 리뷰 남기겠지만 장사하는 입장에서 손님 주문 받으면 그 날은 전체 평점 0.1점 깎인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뿐만 아니라 다른 가게도 마찬가지라고, 다 별 3개 주시는 거 같은데 이 동네 사장님들이 우리한테 그 집은 주문 받으면 안 된다고 했다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3점 주고 재주문 하니 손님 입에 맞으셨나 보다 하고 주문 계속 받아줬지만 그 결과 자기네 가게가 별점 4.7이 됐다고.. 이제 주문 안 받겠다며 전화 끊더라”라고 토로했다.

 

 

글쓴이는 “어안이 벙벙했다. 그래서 배민 업체에 건의 넣었고 아직 답변 전인데 나 그냥 배민 아이디 새로 파야 하나? 내가 리뷰 이벤트 받아먹은 것도 아니고 솔직하게 평범하니 별 3개 준 건데 내가 이렇게 주문 취소 당할 일인가”라고 하소연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누리꾼들은 “3점 밖에 안 되는데 왜 계속 시킴?” “내 기본은 3점이야~ 하면서 분위기 파악 못하고 정신 승리” “네가 별 3개 주든 1개 주든 네 자유지만 식당 주인도 널 차단할 권리가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그냥 이거 재구매율 보여주는 게 별점 주는 것 보다 훨씬 좋을 것 같은데”라며 의견을 제시하는 누리꾼도 있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