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윤석열 미쳤네요... 검찰, 청와대 입장 발표에 '부적절' 표명 본문

정치

윤석열 미쳤네요... 검찰, 청와대 입장 발표에 '부적절' 표명

hkjangkr 2019. 9. 5. 19:29
반응형

대검찰청 관계자는 5일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을 통해 "금일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장관 후보자 부인의 표창장 위조 의혹 사건과 관련해 위조가 아니라는 취지의 언론 인터뷰를 한 바 있는데, 청와대의 수사 개입으로 비칠 우려가 있는 매우 부적절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검찰이 청와대 관계자의 발언에 대해 입장을 낸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이는 청와대 등 여권이 그간 조 후보자와 관련한 의혹 수사에 대해 '피의사실 공표' 문제를 제기하는 등 사실상 검찰을 압박하고 있는 데 대해 강도 높게 반박하는 성격도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청와대의 한 고위관계자는 일부 언론과 통화에서 "그 당시 (조 후보자 딸에게) 표창장을 주라고 추천한 교수를 찾은 것으로 파악했다. 내일 청문회에서 그것에 대해 해명할 수 있을 것"이라며 "표창장을 준 기록이 왜 없는지를 확인했는데, 영어영재교육센터 직원이 대학 본부에 가서 표창장을 받아왔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그 당시 총장 명의로 표창장 발급이 많이 돼 대학 본부에서 표창장을 줄 때 소소한 것들은 대장에 기록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검은 박상기 법무부장관이 최근 이뤄진 조 후보자와 관련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했어야 한다'고 지적한 데 대해서도 강하게 반발했다. 

대검 관계자는 "법무부장관이 구체적 사건에 대해 검찰총장을 지휘하는 것은 검찰총장의 일선 검사에 대한 지휘와는 달리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며 "이와 같은 이례적인 지휘권 발동을 전제로 모든 수사기밀 사항을 사전에 보고하지는 않는 것이 통상이다"라고 했다. 

이어 "법무부장관이 구체적 사건에 관해 수시로 수사지휘를 하고 이를 위해 수사 계획을 사전 보고 받는다면 청와대는 장관에게, 장관은 총장에게, 총장은 일선 검찰에 지시를 하달함으로써 검찰 수사의 중립성과 수사 사법행위의 독립성이 현저히 훼손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제 윤총장으로 행복회로 그만 돌립시다

쿠데타입니다 이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