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텔레그램 삭제해라" 신천지, 기자회견 전날 '긴급 공지' 내려왔다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본문

리빙

"텔레그램 삭제해라" 신천지, 기자회견 전날 '긴급 공지' 내려왔다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author.k 2020. 3. 3. 17:23
반응형

신천지 총 회장 이만희가 2일 경기 가평군 '평화의 궁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신천지가 기자회견이 열리던 전날 자정에 긴급 공지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자회견 이후 업로드 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종말론사무소의 윤재덕 소장이 출연해 이와 같이 밝혔다.

 

윤 소장은 "'모든 텔레그램(신천지가 주로 쓰는 메신저앱)방을 없애라'라는 긴급 공지가 내려와서 저한테 제보가 계속 들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 방 중에는 구역방이 있다. 구역방은 10명 미만의 사람들이 들어있고 지역방은 300명 정도의 사람이 그 안에 들어있다. '정보방' 혹은 '전도방'에는 지파 전체가 들어있다"고 설명했다.

 



 

윤 소장의 말에 따르면 이 채팅방 등을 통해 그날 입수한 전도 대상의 개인정보(전화번호, 성향, 관심사, 성격, 취향 등)들이 다 관리돼서 중복 여부를 체크하고 총회에 매달 보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윤 소장은 "신천지 10000명 수료인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저희 통계에 의하면 40만 명을 접촉해야 한다. 그래서 신천지가 65000명의 교육생 허위 명단을 만드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현정은 "개인 정보를 무분별하게 수집하고 보고하는 약점을 들키지 않기 위한 것"이라 말했다.

 

네티즌들은 "음침한XX들. 어제 기자회견 다 쌩쇼라니까(신천지****), "나도 있으려나. 심리상담지 같은 거 몇번 했는데(SE*****), "그래서 명단 공개한다고했을때 찝찝했던게 자기들이 포교하려고 수집해놓은 일반인 정보 뿌릴까봐 걱정했었음(메이슨***)", "헐 그럼 나도 모르게 신천지가 제출한 명단에 내가 있을 수도 있는거네?(체리맛**)", "범죄한거 들킬거같으니 폭파 시키라고 했겠지ㅋ 내정보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이전단***)", "가짜번호 많은것도 그것때문아닐까? 길에서 전도당한사람들 하도 끈질기니까 아무번호 써주고 이런거(안아무*)", "와..... 신천지인지 모르고 들어가있는 사람도 있을듯(매탈*)", "나 아는애가 신천지라서 아는데 얼굴 사진 인스타 캡쳐해서 보내고 사는 집 주소도 보내줌 이게 진짜 위험한게 인스타 공개로 맘스타그램하면 본인뿐만 아니라 애기까지 노출된다는거임 지인한명 잘못두면 자기도 모르게 이렇게돼(장미****)", "이젠 놀랍지도 않다... 입만열면 거짓말이라(시고르****), "나 진심 포교당해서 바로 손절했는데 명단에 있다고 질본에서 매일 전화옴(ROSS****)" 등의 반응을 전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