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후쿠시마 쌀 일본 편의점과 외식체인에 공급…일본여행가면 먹게 될 후쿠시마 쌀 본문

여행

후쿠시마 쌀 일본 편의점과 외식체인에 공급…일본여행가면 먹게 될 후쿠시마 쌀

hkjangkr 2019. 7. 18. 19:56
반응형

일본 농림수산성 조사결과 후쿠시마현의 쌀 업무용 비율은 2017년 기준 65%였으며, 지금은 15% 증가해 80%에 이른다는 것이 아사히 보도 내용이다. 
후쿠시마현의 쌀이 이처럼 업무용 수요가 급증한 것은 현지 유통업체의 말에 따르면 "후쿠시마 쌀은 맛이 좋은데 비해 가격이 저렴해 업무용 수요가 크다"라는 것. 

특히 맞벌이와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일본에서도 간편식과 외식이 증가하는 추세인만큼 가정이 아닌 업무용으로 공급되는 쌀의 대부분이 후쿠시마현의 쌀이라면 일본에서 여행객들이 먹게 되는 음식에 후쿠시마현의 쌀이 공급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아베 정부는 이 후쿠시마현 쌀을 올림픽 기간에 선수들에게 공급할 것이라 밝혀 국제적 문제로 비화될 조짐이다. 

후쿠시마현 쌀이 안전하다는 것은 일본의 주장이며, 일본의 주장을 그대로 믿을 수 있을 것인가라는 부부은 다른 문제다. 

후쿠시마현의 쌀이 편의점과 외식업체 등에 제공되고 있는 만큼 일본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은 모르면서 후쿠시마 현의 쌀을 먹게 될 수도 있다. 


일본 아베 정부가 국민을 속이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가운데, 일본 여행객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피폭을 당하게 될 수도 있다. 

 

할리우드 배우 토마스 맥도넬이 후쿠시마 쌀을 언급해 화제다.

지난 16일 토마스 맥도넬은 자신의 트위터에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벼 추수 현장이에요. 일본에 오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주로 먹인데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2개의 글을 더 게시하며 “추수할 때도 저렇게 하는데 하물며 그걸 먹는 사랑은 어떻게 되겠어요”라고 남기며 문제점이 제기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내년 도쿄 올림픽 때 저 지역 농수산물도 선수들에게 제공 한다고 함”, “토마쮸^^널리널리 알려주세요”, “토마스가 일본의 만행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주세요. 고마워요~ 토마스도 일본에 절대 가지 마세요. 피폭당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그는 ‘한글 수집’이 취미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한일 간의 정치적인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맥도넬의 이 같은 게시글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이에 ‘분명 한글을 알고 있다, 대한 외국인이다’라는 열띤 반응을 끌어냈다.

이 외에도 그는 “세월호 침몰 참사”, “나라가 제대로 미친 거 같아” 등 정치적인 발언이나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글을 퍼 나르면서 이슈가 된 바 있다.

더불어 과거 SBS 뉴스 인터뷰에 따르면 맥도넬은 “그냥 제가 보기에 한글 모양이나 크기가 예뻐 보이면 올리는 것”이라며 게시물을 올리는 것에 특별한 기준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글에 관심을 두게 된 이유에 대해 “처음엔 브라질에서 만난 팬들이 케이팝을 알려줬는데 그 이후로 연락을 하게 되면서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일본의 정치 보복에 따라 일본 불매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인인 맥도넬의 글이 이슈가 되며 많은 화제를 나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