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부들부들

총선까지 펼쳐질 일들에 대한 뇌피셜 본문

정치

총선까지 펼쳐질 일들에 대한 뇌피셜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3. 20. 04:31
반응형


1. 코로나 사태가 이제 막 전세계적인 사태가 되고 있으니, 앞으로 최소 1.5 개월 이상은 확산되면서 혼란을 가중할 것이고,
그런 혼란 상태를 접하면서 그 심각성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반면에 우리는 4월 초에 개학을 하면 우린 일상으로의 복귀와 그로인한 안정감이 더욱 자리잡을 것입니다. .
물론 그때라도 산발적인 감염 사례들, 신천지, 교회, 요양원 등등에서 발생하겠지만 곧바로 대응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의 혼란과 우리의 안정화는 매우 크게 대비되겠지요.
특히 옆나라 일본의 뒤늦은 코로나 사태의 심각성이 드러나면서 전세계의 지탄을 받을 것이고, 비참한 상태에 대한 뉴스가 끊임 없이 나올 것입니다. 일본에 대한 동경심을 가지고 있던 이들은 거의 실신 상태가 될 것입니다.

2. 경제적 측면에서 재난적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구제 정책 실시, 특히 재난기본소득을 통한 경기 활성화가 즉시 나타나면서 빠른 회복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사실 방에 쳐박혀 있다가 움직일 수 있게 되면서 소비가 폭발할 가능성이 큽니다.

3. 윤석열에 대한 검찰, 경찰 수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아마도 장모는 기소될 것입니다.
만일 안되면 거기에 따른 역풍도 엄청나게 커져서 결국 기소가 되든 안되든 검찰 개혁이 다시 한번 떠오르며 검찰 개혁의 완성을 이루는 총선이라는 측면이 부각될 것입니다.

4. 총선 다음날이 세월호 6주기 되는 날입니다. 그러니 총선일은 소위 아이들의 기일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숙연한 심정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거기에 따른 방송사나 사회 단체들의 각종 행사와 기획 등이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준비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세월호 조사단은 그동안의 방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이제 서서히 이것저것 밝혀질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5. 거기다가 이때쯤에 나와야하는 정권의 비리는 조국 장관님을 탈탈 터는 것을 보았기에, 여권의 어떤 정치인도 비리를 눈꼽만큼도 저지를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나올 것이 없을 것입니다. 혹여 나온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신뢰할 사람은 소수일 것입니다.
더욱이 검찰이 윤석열을 덮으려고 한다는 비난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것은 다 성역없는 수사를 너무너무 열심히 해준 윤석열의 검찰 덕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6. 그리고 희망이지만, 조만간 나경원씨의 자녀들 문제와 관련하여 결과가 나올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미국 학교측에서 4월 중순 정도면 뭔가 답이 오질 않을까 하는 막연한 바램이 있습니다. 대략 시간이 되었다고 보입니다.
코로나만 아니라면 아마도 거의 확실히 4월 중순이면 나왔을 것인데....

이상으로 인하여 소위 중도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마음은 거의 문재인 정부 쪽으로 돌아설 것이고, 이것이 표로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희망회로 돌린다고 비난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희망이야 말로 우리를 살게 하는 힘입니다.

반응형
Comments